전경
Copyright © Hanyang University School of Arhitecture

Urban Leisure

상업(Commercial & Offices)

분류 |

이현우

_워라밸을 중요시하는 젊은층이 급증하면서 점차 새롭고 흥미로운 취미를 탐색하는 인구가 증가하였다. 그 중 떠오르는 취미생활로 여러 레저스포츠가 있다. 스키, 서핑, 암벽등반등 도시를 벗어난 자연속에서 평일의 피곤함을 날려보내는 것이다. 그런데 레저스포츠들은 몇몇 제약이 있고 인류는 기술의 발전으로 이를 극복하고있게 되었다. 눈이 없어도 탈 수 있는 스키, 바다가 아닌 실내 인공파도를 타는 서핑, 가파른 절벽이 아닌 인공절벽을 오르는 클라이밍.

이젠 어느 날씨에도 도심 속에서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

옥상에선 사계절 스키를 타고, 외벽을 따라서 클라이밍으로 오르며, 안에서는 서핑과 스포츠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다.

- 프로젝트의 사이트는 도심속의 공덕역 인근에는 버려진 공터다. 이 곳은 경의선 숲길 조성사업 중, 개발이 계획되어 있던 대지. 하지만 여러 사정이 겹쳐지며 2020년까지 불법점거되었고, 개발이 백지화된 공터이다. 불법점거를 하며 국유지의 공유를 주장하던 단체들은 20년 4월 자리를 비우게 되었고 공터는 여전히 비어있다. 국유지의 공유와 서울의 노른자땅 개발을 동시에 해결하고자 하였다.

경의선 숲길의 일부인 사이트를 공원에 부족한 운동시설과 함께 공공의 공간을 제공하여 준다.

Copyright © Hanyang University School of Arhitecture

CONTACT US

insta.png
home.png

hysa-rchive

Copyright ⓒ 2020 Hanyang University School of Architecture, Seoul. All Right Reserved.